7년만에 발매한 정규앨범으로 돌아온 빈지노 'NOWITZKI'

2023. 7. 27. 08:30랩, 힙합

728x90

빈지노 프로필사진

2019년 빈지노씨가 전역후 나포함 많은 사람들이 앨범을 기다렸다. 전역후 앨범이 나오기까지 4년이라는 시간이 있었지만 믿고 기다렸으며 '빈지노'이기에 좋은 앨범으로 돌아와줬음 하는 마음으로 오래 기다린 팬들에게 화답하듯 2023년 7월 3일 앨범이 발매가 되었다 6월부터 한정반 예약이 시작되었으며 물론 나도 처음으로 10대 학생을 벗어났기에 빈지노의 앨범을 예약했다.

7월 8일 주문한 앨범이 도착해서 신나서 인증샷도 찍었다

https://youtu.be/VVl-lwpKKFM

어쩌다 보니 알게된 유튜버 룩삼님이 빈지노의 노비츠키 감상평을 했는데 반응도 재밌고 노래들을 독특하면서도 어느정도 잘 설명?같은것도 하고 감상평이 재밌다 시간순삭이었다.

 

이 앨범에는 총18개의 트랙이 빈지노가 현재까지 자신의 인생의 이야기와 타임라인으로 어느정도 나누어놓은 느낌이 들었고 노래를 따로따로 골라 듣는것도 좋지만 이 앨범을 18개 트랙을 하나로 다 들었을때 완성이 되는 느낌이 확실히 받았다. 노래의 진행, 비트, 멜로디도 특히했으며 신선하면서도 이상한 느낌을 주도록하는 빈지노의 의도가 제대로 적중한게 아닌가 싶다. 지금껏 선보인것과는 사뭇다른 느낌이 들고 빈지노의 인터뷰를 한것도 보면 여러 새로운 시도를하고 새로운 느낌으로 하려고 노력을 했다고한다.

 

◎ NOWITZKI

 

1. Stinky Kiss (Intro)

2. Monet

3. 침대에서/막걸리

4. 여행 Again (Feat. Cautious Clay)

5. Dope As (Interlude)

6. Coca Cola Red (Feat. Oygli)

7. 990 (Feat. Kim Ximya 김심야)

8. Lemon

9. 바보같이 (Feat. Y2K92)

10. Trippy (Feat. Lance Skiiiwalker)

11. Crime (Feat. Bek Hyunjin, 250)

12. Camp

13. Sanso (Interlude)

14. Change

15. 단 하루

16. Sandman

17. Radio

18. Gym

 

이 앨범의 2번트랙 Monet은 대충 1년전쯤 빈지노가 데모 버전으로 선공개를 한적이 있으며 이 노래가 내 기억이 정확하다면 NBA 농구게임인 NBA2K22에 이 노래가 실린것으로 알고있다. (내가 NBA2K 시리즈를 굉장히 많이 하는데 이 노래를 들은거같다)

트랙 하나하나마다 굉장히 독특하고 노래를 듣고 가사를 보며 이해한바로는 곡마다 테마에 맞게 비트나 멜로디의 느낌이 굉장히 잘 어우러져서 야물딱지다 Wow... 12번 트랙은 노래 가사와 끝에 전주에서 들리는바로 군대를 이야기하는 노래같다... 13번 트랙은 Sanso 이것은 산소, 공기가 아닌 山所를 뜻하는 노래인듯하다. (이러한 설명은 위 영상 룩삼님의 감상평에 시청자들과 룩삼님이 잘 감상하고 느낀바를 재밌고 잘 풀어내었다)

 

이 앨범의 이름을 듣자마자 노비츠키??라고 생각했으며 역시 빈지노가 농구, NBA를  굉장히 좋아하는 사람으로 2021년 NBA 컨퍼런스 파이널2차전을 중계를 스포티비 스페셜 게스트로도 나온적이 있다. Monet이 데모로 나왔을때도 앨범커버?가 젊을때의 덕 노비츠키 선수의 사진이었으며 자신의 생일을 축하하는 날에도 레이커스 옷을 입고 NBA공인구를 들고 찍은 사진도 빈지노에 인스타에 있으며 굉장한 NBA팬이다.

 

아무튼 두서없이 쓴거 같긴한데 엄청 어릴적 초등학교도 들어가기 전부터 힙합을 들으며 자란아이가 14년도에 일리네어 노래를 듣다가 빈지노에 빠져서 10대를, 내 인생의 대부분을 빈지노의 노래와 함께 보냈으며 현재 아직도 빈지노의 노래를 들으며 지내고있고 앞으로도 빈지노의 노래를 들을거같다. 내 인생은 거의 대부분은 노래를 특히 힙합을 들으며 살아왔기에 빈지노는 나에게도 큰 의미가 있는 사람이고 빈지노씨의 다른 좋은 노래들도 엄청많으니 한번쯤 들어보는것을 강추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realisshoman/